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1번가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면 5천원을 준다?

11번가, 쇼핑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이용해봤을 사이트. 특히 이 사이트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좀 더 빠르고 쉽게 접속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매우 편리하다. 오늘은 11번가 바로가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1. 검색

노인분들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네이버, 다음, 구글 등에서 검색창에 "11번가"라고 입력하는 것이다. 11번가라고 입력하면 11번가 온라인 쇼핑몰이 가장 상단에 뜬다. 해당 검색 결과를 클릭만 할 수 있으면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할 수 있다. 브라우저를 켜고 검색하고 클릭하는 데 1분이면 충분하다.

 

2. 직접 주소입력

11번가 바로가기

검색엔진 접속하랴, 검색될 때까지 기다리랴, 클릭하랴... 3단계나 거쳐야 한다면 '바로가기'라고 보긴 힘들다 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이 좋다. 우선 브라우저를 켠 다음, 주소 입력 줄에 " 11st.co.kr "라고 직접 입력한다. 그리고 엔터만 누르면 바로 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하다.

 

3. 즐겨찾기에 추가

'누가 쇼핑몰 홈페이지 주소를 외우고 다니느냐' 하시는 분들은 브라우저에 11번가 홈페이지를 즐겨찾기 해 놓을 수 있다. 즐겨찾기만 해두면 브라우저를 켜고, 즐겨찾기 아이콘만 누르면 11번가 바로가기가 가능하다. 이것이야 말로 바로가기에 가장 근접한 방법이다.

 

즐겨찾기를 하려면 우선 11번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한다. 1번 또는 2번 방법으로 11번가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오른쪽 상단에 '점 3개' 메뉴를 클릭한 후 '북마크' 메뉴에서 '북마크 바 표시'를 클릭해서 왼쪽에 체크무늬가 뜨도록 설정한다. 이미 체크가 되어 있는 경우에는 건드릴 필요가 없다.

 

11번가 바로가기

 

이렇게 한 경우, 주소표시줄 아래에 즐겨찾기 한 사이트 목록이 뜬다. 목록 오른쪽 빈 공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창이 뜬다. 메뉴 중에서 '페이지 추가' 버튼을 누른다.

 

11번가 바로가기

 

그러면 아래와 같이 '북마크 수정'이라는 작은 창이 뜬다. '이름'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은 즐겨찾기 아이콘의 이름을 말하고, 'URL'은 저장할 링크를 말한다. 현재 떠있는 창의 주소를 자동으로 입력해 주기 때문에 별도로 수정할 필요가 없다. 아래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눌러준다.

 

11번가 바로가기

 

위 과정을 모두 마쳤다면, 아래와 같이 주소표시줄에 '11번가'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음번에 11번가에 접속할 때에는 브라우저를 켠 다음, 주소표시줄 아래에 있는 '11번가' 아이콘만 클릭해주면 된다. 그러면 검색이나 직접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11번가 바로가기

 

4.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브라우저를 켜는 것도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컴퓨터의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 수 있다.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오늘 소개해 드릴 방법은 아래 두 가지이다.

 

- 바탕화면에서 직접 만들기

바탕화면에서도 직접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 수 있다.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의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준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메뉴창이 뜨는데 여기서 '새로 만들기' - '바로가기' 메뉴를 클릭해준다. 

 

11번가 바로가기

 

그러면 아래와 같이 '바로 가기 만들기'라는 창이 뜬다. 여기에는 11번가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11번가 전체 홈페이지 주소는 https://www.11st.co.kr 이니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해도 된다. 너무 길다면 11st.co.kr 만 적더라도 접속은 가능하다. 주소를 입력했다면 '다음' 버튼을 누른다.

 

11번가 바로가기

 

아래와 같이 다음 화면이 뜬다. 여기에는 바탕화면에 만들어질 바로가기 아이콘의 이름을 적는 부분이다. 기본 값으로 '새 인터넷 바로가기'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우리는 11번가 바로가기를 만들 것이기 때문에 이 문구 대신에 '11번가'라고 입력해주면 된다. '마침' 버튼을 눌러준다.

 

11번가 바로가기

 

정상적으로 절차를 따라왔다면, 아래와 같이 11번가 아이콘이 생성된다. 이 아이콘만 누르면 브라우저가 켜짐과 동시에 11번가가 뜬다. 브라우저를 켜고 즐겨찾기를 누르고 하는 2단계 과정을 1단계로 줄일 수 있다. 시간을 매우 단축시킬 수 있다.

 

 

- 11번가 홈페이지 기능 이용해서 만들기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은 다소 번거롭다. 한번 만들어 놓으면 좋긴 한데, 생각보다 그 한 번을 만들기가 귀찮다. 더 쉬운 방법이 있다. 바로 11번가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아이콘이다. 우선 11번가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오른쪽 상단에 '바로가기 OFF'라고 되어 있는 메뉴가 있다. 이 걸 클릭해준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하위 메뉴가 나타난다. 여기서 우리가 원하는 '바로가기 설치하기' 메뉴를 눌러준다. 

 

 

그러면 '11stShortCut.exe' 라는 파일이 다운로드된다. 다운로드 된 파일을 클릭하여 설치하면 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예쁜 디자인의 바로가기 아이콘이 만들어진다. 기존에 만들었던 아이콘은 그냥 브라우저 로고가 박혀있는데, 11번가를 통해서 만든 아이콘은 예쁜 11번가 로고가 박혀있다. 이 방법을 추천드리는 바이다.

 

 

11번가 바로가기 혜택

11번가 바로가기를 하는 것은 단순히 접속하기 편한 것도 있지만, 2가지 혜택이 더 있다. 바로 '쿠폰 존 사용 혜택'과 '멤버십 등급별 제공되는 쿠폰 사용'이다. 

 

'쿠폰존 사용 혜택'이란 바로 월별로 바로가기 소비자를 위한 쿠폰을 증정하는 것이다. 보통 작게는 2천 원, 많게는 5~6천 원 정도 되는 쿠폰이다. 적다면 적을 수 있지만, 단순히 바로가기 아이콘을 설치하는 것만으로 한 달에 2~6천 원 정도의 혜택이 있다면 굉장히 파격적인 혜택이 아닐 수 없다.

 

 

'구매등급별 혜택'은 아래와 같다. 

 

이처럼 바로가기 혜택을 주는 이유는 돈이 되기 때문이다. 우선 다른 쇼핑몰보다 11번가에 접속하게 만드는 유도 효과가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네이버나 다나와 등을 통해서 11번가로 오는 경우 11번가가 네이버, 다나와에 수수료를 줘야 하기 때문이다. 이게 보통 5천 원~1만 원에 이르기 때문에 사이트 입장에서는 굉장한 타격이 될 수 있다. 그래서 바로가기 고객에 대한 상당한 혜택을 주는 것이다.